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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풀체인지 결함 보자

안녕하세요!! 티거입니다. 지금은 아반떼 풀체인지 관련 연락을 갖고 돌아왔습니다. 올 상반기에 출시된 CN7이 막 출시된 상태여서 결함이 계속 발견되고 있는데요.국토교통부 내용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CN7 일부 차량에서 3종의 제작 불량이 발견돼 무상수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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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의 풀체인지 결함 관련 정비 대상으로는 올해 3월 11일부터 시작해 5월 26일까지의 사이에 판매된 합계 1만 6천대의 차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대차가 공식 발표한 신형 아반떼의 무상수리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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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아반떼의 풀체인지 트렁크 리드 하단의 배수 플러그 성능 부족에 관한 내용입니다.트렁크 부분 마무리의 실리콘 처리가 잘못되어 트렁크 내부에 물이 흘러들 가능성이 있다고 전해져 이 문제를 해결하는 작업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트렁크 누출은 운전자에게 큰 결함이므로 그 기간 내에 제작된 차량이라면 서비스 센터에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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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하부언더커버고정너트체결문제입니다. 주로 엔진 주변에 장착되어 있는 하부 언더 바커는 차량의 하부를 보호하고 공기 저항 계수를 확보하는 역할을 하는 부품이라고 합니다.언더 커버의 고정이 잘못되어 주행 중에 너트가 빠져 다른 곳으로 날아가면 부품 파손은 물론 최악의 경우 사고까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아반떼의 풀체인지 결함 대상 차량은 무상수리를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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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브레이크경고등이단속적으로상시점등되는부분입니다. 외부 충격으로 인해 아반떼풀체인지 브레이크 리저브 인디케이터 스위치의 손상이 발생하면 브레이크 경고등이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시 점등될 가능성이 이해되어 무상으로 수리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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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리저브 인디케이터 스위치의 경우 외부 충격으로 인한 내구성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하지만 아반떼 풀체인지를 생산할 때 사용한 부품은 그렇지 않았다는 이유로 교환이 불가피해졌다. 이와 같이 총 3종류의 무상수리를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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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풀체인지는 결국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차량에 여러 문제점이 생겨 무상수리 공고문을 보내면서 품질에 대한 비난을 해야 했다.일부 소비자들에 따르면 스포츠 세단의 명맥을 잇는 아반떼 N라인의 문제가 없기를 바랄 정도라고 하는데요. 1.6L 터보 엔진을 탑재한 N라인은 안녕하세요! 요브리드 모델과 함께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지만 현대차 측은 아직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며 정확한 출시 일정이 나오지 않은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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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풀체인지 출시 전 6세대 부분 변경 모델은 외장 디자인의 지적이 많아 생각보다 주목받지 못하고 있어 7세대가 나와도 과거의 영광을 누리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하지만 4월 7세대 모델 출시 이후 이런 우려는 거의 사라졌다.사전 계약만 해도 1만 6천 건이 넘었습니다. 이는 지난해 판매량의 30%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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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이후 꾸준한 판매호조를 보이고 있는 현대차의 아반떼 풀체인지.N라인과 안녕블리드 모델까지 투입되면 판매량을 지속적으로 기록할 것으로 본다.앞으로의 귀추가 크게 주목된다.7세대 아반떼 관련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 및 결함 관련 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